나주교육지원청, 2018학년도 나주교육 혁신을 위한 발걸음을 시작하다.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2018학년도 나주교육 혁신을 위한 발걸음을 시작하다.
  • 굿모닝호남
  • 승인 2017.11.08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학년도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11월 7일(화) 빛누리유치원, 나주교육청, 나주금천중학교 등 3교(원)에서 유․초․중학교 교감 및 업무담당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2018.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육과정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강사를 학교급별로 초빙하여 실시하였다. 특히,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와 더불어 토의․토론을 통하여 소속 학교의 교육과정을 직접 작성해보는 실기중심의 연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원은 ‘교육과정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다른 선생님들과 학교 실정을 파악해 보고, 학교만의 고유한 특성을 나타낼 수 있는 교육과정을 직접 작성해 보면서 2018년 학교 교육과정 수립 방향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깊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나주교육지원청 서춘기 교육장은 ‘나주지역 학교 교육이 학생중심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학교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 수립이 선행되어야 한다. 앞으로 학교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하면서 나주교육지원청의 교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더불어 지원 방향까지 제시하였다. +김현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