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획득!
상태바
콘진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획득!
  • 최승현 기자
  • 승인 2019.12.1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 인정받아
산하기관 중 최초… 전담조직 신설, 안심귀가 장비 배포 등 꾸준한 조치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산하 공공기관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하며 ‘안전’ 경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ISO 45001, 안전·보건분야 최고 수준 국제 인증

콘진원은 지난 11일 나주 본원에서 김영덕 부원장을 포함한 임직원, 인증기관인 KSR인증원의 김장섭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해 새로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 발생 가능성을 찾아내며 이를 예방하기 위한 기업‧조직의 시스템을 평가한다.

‘안전 최우선’ 경영방침 아래 전담팀 신설, 기본계획 수립 등 노력

최근 콘진원은 강화된 정부 안전강화 정책을 조기 이행하고 안전보건경영을 펼쳐나가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4월 본원과 분원의 안전관리를 전담할 시설안전관리팀을 신설하고 인력을 보강했다.

콘진원은 또 ‘안전 최우선’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안전기본계획을 세우고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등 안전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이와 함께, ▲공사, 행사 등 위탁용역 계약 체결 시 안전이행계획 반영 ▲임직원들의 심야 귀가 안전을 위한 안전장비 ‘마이 히어로’ 배포 ▲화재 등 응급 상황 시 활용할 수 있는 구조손수건 비치 ▲임직원 간 안전 관련 주제로 소통하기 위한 ‘안전마당’게시판 운영 등 다양한 조치를 취했다.

김영덕 부원장은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안전문화 정착, 산업재해 예방 등 ‘안전’이라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콘진원의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경영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