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정책 발굴 박차
상태바
나주시,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정책 발굴 박차
  • 최승현 기자
  • 승인 2020.03.0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이어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 실시 … 3월 16일까지 신청 여성친화마을, 여성동아리 육성, 키움 품앗이 3개 분야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행복한 지역공동체 구현을 위한 ‘2020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개발 과정 등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이에 따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고루 돌아가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펼치는 지역을 말한다.

나주시는 지난 2018년 12월 여성친화도시 지정 후, 2019년 1월 여성가족부와의 협약식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첫 발을 내딛었다.

작년에 이어 실시하는 이번 공모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있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발굴과 추진을 위한 지역 내 다양한 여성 주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작년과 동일한 △여성친화마을 조성 △여성동아리 육성 △키움품앗이 사업 3개 분야다.

여성친화마을 조성사업은 돌봄·안전·여성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마을 특성을 반영한 사업 발굴을 통해 행복한 마을 공동체를 구현하는 사업이다.

여성동아리 육성사업은 잠재력을 갖춘 여성의 사회참여, 여성 친화적 문화 확산, 여성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건강·문화예술·인문교양 등 다양한 동아리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키움 품앗이는 지역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자녀 양육 공백 해소를 위한 재능 나눔,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공모 신청 방법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분야별 신청서식을 작성, 3월 16일 오후 6시까지 시청 사회복지과(여성친화팀)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나주시 소재 활동 중인 비영리 단체 및 법인 또는 활동 계획이 있는 5인 이상의 여성동아리,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부모 등이다.

단 분야별 신청 자격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시청 누리집에 게시된 해당 서식을 참고하면 된다.

시는 이달 말까지 공모 사업에 대한 심사 및 통보를 완료하고 4월 보조금 교부·신청을 통해 사업을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여성친화도시 공모사업은 여성의 안전과 성장 보장, 삶의 질 향상,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여성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가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한 역량있는 단체, 동아리,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