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문인협회 제32호 나주문학 및 나주 향토 시선집 오, 나주여! 발간
상태바
나주문인협회 제32호 나주문학 및 나주 향토 시선집 오, 나주여! 발간
  • 굿모닝호남
  • 승인 2020.10.2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문인협회(회장 김성대)는 오는 26일(월) 오후 1시 30분, 나주문화예술회관 1층 전시실에서 회원 연간집인 제32호 나주문학과 나주를 시로 노래한 향토 시선집 『오, 나주여!』의 출간을 축하하는 자축연을 갖는다. 

연간집에는 지역과 출향회원 40명이 참여한 시, 수필, 시를 읽는 수필, 소설, 동화 103편의 작품과 부산북구문인협회(회장 서주열) 회원 11명이 참여한 11편의 작품이 실려있다. 

올해 처음으로 출간된 향토 시선집『오, 나주여!는 나주예총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으며 시로 나주의 곳곳을 노래한 작품 120편이 실려있다. 

김성대 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각종 행사가 취소되고 반납되어, 연간집을 출간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나주시 강인규 시장, 문화예술과 관계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작품집을 발행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특히 어려운 시기에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소중한 창작 열정으로 모두가 힘을 얻고 나주를 더욱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회원들이 만든 첫 향토 시선집 『오, 나주여!』출간을 지원해준 나주예총 김관선 회장께 감사를 전한다”고 했다.

 나주문인협회는 1988년에 설립되어 올해까지 제32호 회원 연간집을 발행하고 있으며, 12회 회원 시화전과 각종 행사를 통해 문학인들의 문학창작의욕 고취와 창작활동 활성화 도모, 시민 정서순화 및 문학창작 저변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