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해남군 실버어울림예술단 “가을힐링콘서트” 행사 가져
상태바
제1회 해남군 실버어울림예술단 “가을힐링콘서트” 행사 가져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11.1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실버어울림 예술단이 8일 해남군민광장 특설무대에서 해남광장에서 펼쳐진 제11회 해남국화향연과 함께하는 “제1회 가을 힐링 콘서트” 공연을 가졌다.

2019년 3월부터 만60세 이상의 지역예술인 20여명으로 구성, 실버밴드5인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지역관광명소 등 관내지역 소외시설 등을 찾아서 대중음악밴드, 전통가요, 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왔다.

이날 해남군 실버어울림 예술단 정경식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이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관록있는 연주자들과 트롯가수, 국악인 등을 참여시켜 문화공연을 접하기 힘든 소외지역과 실버문화활동을 더욱 더 활성화 시켜 매년 4회 이상 정기공연을 펼칠 계획이라고 큰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이 날 행사에 해남실버어울림 예술단을 격려해 주기 위해 참석한 해남군 명현관 군수는 평소 가요를 좋아하고 다양한 악기 등을 취미로 하신 실버 어르신들이 열정을 갖고 건강하게 살아가시면서 우리지역 실버문화를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모습이 너무 행복해 보여 자신도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편 (사)해남예총 김완규 회장은 처음으로 우리지역 실버 지역예술인들을 위해 주최한 지역 실버 어르신들로 구성한 실버밴드, 전통가요, 국악 등 실버문화의 선두주자로 우뚝설 수 있는 희망과 가능성에 큰 박수를 보내고 끝까지 응원하겠다면서 오늘 이 행사를 시작으로 "예술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노인층 사회참여 증진과 더불어 해남실버예술인들에게 용기와 더 큰 열정을 주시리라 큰 기대가 되겠다“고 전했다.김완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