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언택트시대 “선거·취업특강도 온라인으로”
상태바
광주대, 언택트시대 “선거·취업특강도 온라인으로”
  • 이호수 기자
  • 승인 2020.11.1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학생회 선거와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맞춘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학생회 및 학생자치기구 선거 온라인투표를 17일까지 실시한다. 투표 참여 대상자는 2,083명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시스템을 활용한 투표방식은, 스마트폰과 PC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본인 정보 입력과 인증번호 확인을 거쳐 원하는 후보를 선택하면 된다. 후보자 정보를 통해 공약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선거운동도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총학생회와 각 단과대 입후보자들의 공약 등을 담은 영상을 ‘광주대학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식계정을 활용해 선거 유세를 진행해왔다.

이와 함께 광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의 취업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진로 및 취업역량 강화 동영상 특강’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실시된 이번 동영상 특강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제공되며, 이러닝 강좌(知WEL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좌는 전공 관련 진출 분야 등 진로과정 6개와 4차 산업 관련 일자리 트렌드, 기업 및 채용정보 등 취업 과정 4개를 포함해 총 10개 과정이다.

윤홍상 광주대 취업·학생지원처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온라인 방식을 도입했다”면서 “많은 학생이 투표에 참여하고, 취업특강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