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 내손안의 모바일 자격증 서비스 시작!
상태바
KCA 내손안의 모바일 자격증 서비스 시작!
  • 최승현 기자
  • 승인 2021.09.1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국가자격증 네이버 앱에서 간편하게 자격증 조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오는 15일부터 정보통신, 무선설비 등 ICT 분야 25개 국가자격증에 대하여 모바일 자격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에 네이버와 비대면 업무협약을 맺고, 네이버 앱의 인증서 기술개발 및 자격자 개인정보 보호조치 등을 거쳐 본 서비스를 전면 개시하게 되어, 자격자 누구나 네이버 앱을 통해 본인 인증 후 KCA보유 ICT국가자격증을 조회·발급이 가능하게 되었다.

기존엔 자격증을 발급받으려면 KCA를 직접 방문하거나 검정홈페이지에서 신청한 뒤 우편수령을 해야 했으나, 이제는 실물 자격증을 받기 전에도 자동으로 네이버 앱을 통해 자신의 자격번호, 자격 취득일자 등의 정보를 손쉽게 조회하거나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어 취업이나 자격증명 등에 손쉽게 이용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네이버 앱은 취업포털 ‘사람인’, ‘잡코리아’, ‘캐치’와 연계를 추진하고 있어 취업자가 이력서를 쓸 때 자격자 정보를 곧바로 연동함으로써 구직 활동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KCA 정한근 원장은 “이번 모바일 서비스로 자격증을 항상 소지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ICT분야 자격검정업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편리함을 제공하여 대국민 디지털 검정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