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1 학부모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1 학부모 정책토론회’ 개최
  • 임효택 기자
  • 승인 2021.10.0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닥토닥 토크콘서트 ‘학부모-교사, 마음을 잇다!!’
10월14일 오후 2시30분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14일 오후 2시30분 광주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토닥토닥 토크콘서트 ‘2021 학부모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정책토론회는 교육 주체 간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사와 학부모가 신뢰와 협력의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토론회는 ‘학부모-교사, 마음을 잇다!!’를 주제로 실시된다.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 활동 시 장애 요인 진단 및 해결 방안 모색 등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이 2년째 반복되고 있다. 어려운 교육환경 속에서도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교사와 학부모들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토론회는 서로의 힘듦을 위로하고,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 나누는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된다.

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학부모참여팀은 학부모회 활성화를 위해 학부모회 설명회와 컨설팅, 학부모회실 설치 및 권역별 학부모 네트워크 구성과 운영 등 학교와 학부모 간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서 논의된 발전적인 내용은 2022년 사업계획 및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2021 학부모 정책토론회’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온·오프라인방식을 병행해 진행된다. 온라인 방식의 경우 광주시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인원수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오프라인 방식의 경우 30명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과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사전 신청은 광주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akbumo.gen.go.kr)를 통해 참여자가 직접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