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홍보,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구례단내투어단 ‘눈길’
상태바
구례홍보,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구례단내투어단 ‘눈길’
  • 조승원 기자
  • 승인 2021.11.2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청 젊은 공직자들로 구성된 온라인 홍보단
맛집, 카페, 관광명소를 SNS를 통해 알리며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어
23일 지리산역사문화관에서 SNS 활용교육 실시

혁신적인 홍보 활동으로 정평이 난 전남 구례군에는 특별한 조직이 있다. 바로 구례군청 내 SNS 활동 우수자 공직자들로 구성된 '구례단내투어단'이다.

민선 7기 출범이후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온 구례단내투어단은 매년 SNS 활용에 익숙한 젊은 공직자들 100여명으로 구성되고,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종 매체에서 구례의 관광명소, 맛집 등을 알리며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지난 23일 구례단내투어단 직원들은 구례군 마산면에 위치한 지리산역사문화관에서 더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컨텐츠 제작 노하우를 배우고, 올해 단내투어 활동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교육 직후에는 지리산역사문화관 홍보 게시물을 개인 SNS에 올리는 등 구례 홍보를 위한 참석자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당면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구례홍보를 위해 SNS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직원들이 있어 든든하다”며 “앞으로도 구례가 더욱 알려져서 더욱 잘 사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저와 공직자들이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SNS를 통한 소통지수와 컨텐츠 경쟁력 지수를 높게 평가 받아, 지난 17일에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기초지자체로는 최초로 종합대상(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