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인공지능 인력양성 및 지역기업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국립목포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인공지능 인력양성 및 지역기업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굿모닝호남
  • 승인 2024.06.2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공과대학 컴퓨터학부는 지난 19()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이하 협회)와 산학 인력양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분야의 산학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전문기술인력 양성, IT 창업 및 인턴십을 통한 취업 연계 상호지원, IT분야 공동 연구개발과 장비 및 시설 등의 상호활용을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목포대 컴퓨터학부 정석원 학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목포대 컴퓨터학부는 SW 및 인공지능 분야의 선도적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지역기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취업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인공지능 인력양성과 지역기업 취업 활성화는 한국 IT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다."라며, "국립목포대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립목포대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는 하계 방학 동안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실전 프로젝트 과정을 통해 목포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SW 및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