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제12대 후반기 의장에 김태균 의원 선출
상태바
전남도의회 제12대 후반기 의장에 김태균 의원 선출
  • 최승현 기자
  • 승인 2024.06.2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장에 이광일‧이철 의원, 7개 상임위원장도 선출

전라남도의회는 627일 제382회 임시회에서 열린 제12대 후반기 의장 선거에서 김태균(광양3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신임 김태균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행동하고 실천하는 소통의회를 만들어 나가며 도민의 눈높이에 맞춘 의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집행부와 협력할 것은 협력하되 가감 없는 감시와 견제를 통해 전남도의 주요 현안에 대한 의회 차원의 과감한 목소리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의정 역량 강화에 역점을 둔 조직 개편, 인구소멸 및 출산율 감소 대책 마련 TF 구성, 전남도와 인사교류를 통한 의회사무처 직원들의 직무역량 강화 등을 12대 후반기 의정 주요 공약으로 내세워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날 선거에서 부의장으로 이광일 의원(여수1), 이철 의원(완도1)이 각각 선출됐다.

 

7개 상임위원장으로는 운영위원장 박문옥 의원(목포3) 기획행정위원장 강문성 의원(여수3)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최병용 의원(여수5) 경제관광문화위원장 윤명희 의원(장흥2) 안전건설소방위원장 최명수 의원(나주2) 농수산위원장 김문수 의원(신안1) 교육위원장에는 김정희 의원(순천3)이 선출됐다.

 

한편, 광양 출신 김태균 의원은 전라남도의회 3선 의원으로 제10, 11대를 거쳐 현재 제12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11대 전반기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위원장, 12대 전반기 제1부의장 및 민생경제살리기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지방소멸 극복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적극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