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 기부하고, 담양여행 가자!” 담양군, 기부자 예우 차원 입장료 감면
상태바
“고향사랑 기부하고, 담양여행 가자!” 담양군, 기부자 예우 차원 입장료 감면
  • 굿모닝호남
  • 승인 2024.07.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죽녹원,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등 담양군 기부자는 무료입장

담양군이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준 기부자들을 대상으로 군에서 설치, 운영하는 공공시설 입장료를 감면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기부자 예우 차원 및 장기적 관계인구 확보를 위하여 지난 2월 조례개정을 통해 혜택을 마련했다.

 

입장료 감면은 담양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0만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기부일로부터 1년간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장료 감면 해당 공공시설에는 죽녹원(일반-3,000), 소쇄원(일반-2,000), 메타세쿼이아길(일반-2,000), 한국대나무박물관(일반-2,000), 가마골 생태공원(일반-2,000), 한재골 수목 정원(일반-2,000)이다.

 

입장료 감면을 받기 위해서는 위 공공시설 매표소에서 고향사랑e(ilovegohyang.go.kr)’ 내 마이페이지기부 내역 현황에서 기부 일자를 확인하면 된다. 군에서는 매표 안내판 및 배너를 통해 위 혜택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올해 처음 개최되는 제1회 대전면 한재골 수목정원 물축제 입장료를 면제받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물축제는 에어바운스 물놀이장, 황금보물을 찾아라, 한재골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앞으로도 담양군 기부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기부자 예우에 정성을 다할 계획이다라며 휴가철을 맞아 담양군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고 담양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되며, 기부 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