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순천지부,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 수료식’ 개최 세계 평화 주도할 여성 리더 배출
상태바
IWPG 순천지부,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 수료식’ 개최 세계 평화 주도할 여성 리더 배출
  • 김건운
  • 승인 2024.10.2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PLTE 통해 국제사회 발전, 세계 평화 실현에 기여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순천지부(지부장 정진아)가 지난 22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 Peace Lecturer Training Education)’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평화 리더십을 배양하고 글로벌 평화 운동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PLTE 프로그램은 평화교육과 리더십 훈련을 통해 회원들이 평화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평화는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슬로건 하에 여성이 내면의 평화를 실현하고 가정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세계 곳곳의 갈등과 폭력을 종식시켜 지속 가능한 평화 문화를 전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IWPG의 여성평화교육은 성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소외되는 계층 없이 각 국가 혹은 지역 내 IWPG 지부를 통해 언제든지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단계별로 입문 과정, 일반 과정, 강의자 과정으로 나뉜다.

 

IWPG 여성평화교육은 개인의 성장뿐 아니라 지역 공동체와 국제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강의자 과정을 통해 배출된 여성 평화강의자들은 지역과 사회에 평화를 전파하며, 세계를 변화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수료식에 참석한 회원들은 평화 리더십을 실천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평화를 전파하는 데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수료생 대표는 교육을 통해 평화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게 됐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진아 지부장은 이번 수료식을 계기로 더 많은 여성이 평화 운동에 참여해 세계 평화 실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여성 연대,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