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도 무안
무안군, 청년 일자리 사업 속도 낸다내일로 사업 청년 모집 오는 14일까지 접수

무안군(군수 김산)은 청년들이 관내 비영리 단체 및 법인 등 공공기관에서 근무하는 “전남청년 내일로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들에게 일 경험을 제공하고 직무역량을 키워 안정적 취업을 하도록 하는 이 사업은 1년간 인건비와 자격증 취득, 자기계발 교육 등을 지원한다.

참여대상자는 전남에 주소를 두거나 주소를 옮길 수 있는 만 39세 이하 미 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희망자는 “전남 청년 내일로”홈페이지에서 근무희망 기관을 지정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3월 1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무안군에서는 전남신용보증재단 등 12개 기관에서 4월부터 함께 근무할 청년들을 찾고 있으며 이들이 결정되면 작년 10월부터 근무하고 있는 16명을 포함하여 28명의 청년이 내일로 사업에 참여하여 일 경험을 쌓게 된다. 아울러, 군에서는 청년 창업지원을 위하여 “향토자원을 활용한 청년창업 양성과정”에 참여할 청년들을 3월 15일까지 함께 모집하고 있다.

무안군 관계자는 “올해 청년 마을로 ∙ 내일로 사업, 창업 지원 사업 등 4개 분야 일자리 사업을 통해 93명의 청년들에게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 정착 기반을 지원할 계획이며, 청년인구의 유입을 위한 주거비 지원 및 문화 활성화 정책들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장권 기자

이장권 기자  gmhonam@naver.com

<저작권자 © 굿모닝호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