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드림스타트, “드림아트로 화가의 꿈 키워요”
상태바
장성군 드림스타트, “드림아트로 화가의 꿈 키워요”
  • 나현철 기자
  • 승인 2019.03.1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드림아트’ 미술교실 운영...전문 미술지도를 통한 소질 개발

장성군 드림스타트는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장성드림아트’ 미술교실을 올해도 운영한다.

장성드림아트’미술교실은 7세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이달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장성군 드림스타트는 미술 분야의 특기와 소질을 개발을 돕기 위해 지역 미술학원과 연계하여 드림아동이 전문적인 미술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업에 참여하는 아동들의 연령과 수준을 고려해 아동 개개인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특별한 주제를 선정해 수업을 구성했다.

장성드림아트에 참여하는 아동들은 주어진 주제와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자유롭게 상상하고 표현하는 다채로운 미술활동을 펼친다.

장성군 관계자는 “장성드림아트뿐 아니라 학습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드림스쿨 및 행복한 책읽기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기초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아동발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신체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동 건강검진뿐만 아니라, 영양교육, 예방접종, 성장지원이 필요한 아동에게 한약지원, 토요 스포츠 데이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나현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